본문 바로가기

잡지식

온라인 마케팅 기본 지식 및 돈을 많이 벌기 위한 방법

소개

대표적인 온라인 마케팅은 네이버,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가 있다.

 

스펙

네이버 마케팅에는 카페, 블로그, 지식인, 밴드 등이 있고 나머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는 한 매개체 마케팅이다.

 

장점

네이버 마케팅의 경우 30대 이상을 타켓팅 할 때 많이 활용하며 10대나 20대의 경우 대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를 많이 활용한다. 하지만 유튜브의 경우 요즘 다양한 연령대를 타켓팅 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기 때문에 유튜브를 활용한 마케팅은 매우 효과적이다. 이전에는 네이버를 활용한 블로그 마케팅을 많이 했지만 요즘은 시대가 

많이 변하고 트렌드에 민감하게 반응할 수 있는 인스타그램 혹은 유튜브가 효과적이다.

 

단점

온라인 마케팅을 할 때 중요한 것은 자신이 타켓팅 하고 있는 연령대와 성별이 중요하며 이 타켓팅에 따라 어떤 플랫폼을 마케팅할지 결정이 된다. 돈이 많다면 모든 플랫폼에 마케팅을 하면 되지만 그렇지 않는다면 세부적이게 마케팅할 필요가 있다.

 

개인적으로 이러한 온라인 마케팅에 관심이 많고 돈이 없지만 돈을 벌고 싶다면 블로그로 돈 버는 것을 추천한다. 비록 

몇 달간은 돈도 안되고 하루 종일 블로그를 해도 기본 시급도 못 벌지만 이 시기만 잘 버티고 열심히 한다면 이보다 좋은 꿀 직종은 없다고 생각한다. 그리하여 블로그로 고정 수입을 만들었다면 그다음부터는 자기 수준에 맞으면서 이 돈을 잃어도 크게 손해보지 않는 선에서 투자 및 사업을 하는 것을 추천하다. 왜냐하면 보통 사업을 하는 사람들은 대게 올인한다는 마인드로 자기가 모은 돈 전부를 몰빵 하거나 막 쓰는 경향이 있는데 아주 위험한 사업 방법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사업을 하기 전에 튼튼한 고정 수입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물론 다양한 방법이 있고 더 효율적인 방법이 많겠지만 내가 아는 선에서는 블로그가 그런 것이다.

 

결국 돈을 많이 버는 사람들을 보면 가치를 만드는 사람이라고 생각을 한다. 가치를 만드는 것을 무엇인가?

가치를 만드는 것은 정말 어렵고 처음에는 돈이 안되며 시간이 필요한 것이라고 생각을 한다. 가치를 많드는 것을 예를 들었을 때 블로그를 하는 것도 가치를 만드는 것이고 유튜브를 하는 것도 가치를 만드는 것이라고 생각한다. 이 가치라는 것은 모이면 무섭게 힘을 발휘한다. 비록 블로그를 막 시작했을 때는 인지도 없고 가치도 없고 방문자도 많이 없다. 하지만 목표성을 가지고 묵묵히 가다 보면 인지도 생기고 가치도 생기고 방문자도 많아진다. 이러한 부분이 쌓이면서 가치를 만들고 다양한 도전을 할 수 있게 한다. 유튜브 또한 그러하다. 비록 처음 할 때는 조회수도 안 나오고 구독자도 없고 가치도 없지만 블로그와 똑같이 목표성을 가지고 묵묵히 가다 보면 이러한 부분을 해결해 줄 것이다. 

 

그래서 현재 나는 블로그로 시작해서 적은 수입을 만들다가 현재 해외구매대행과 블로그를 같이 병행하고 있는 중이다. 

본인은 디지털 노마드에 관심이 많다 보니 온라인 사업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중 개인적으로 생각했을 때 블로그는 빼놓고 갈 수 없는 사업인것 같다. 말 그대로 쌓아올리기는 어렵지만 이런 부분을 잘 버티고 견뎌낸다면 정말 편안하게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을 것이라고 믿는다. 나는 30살 전까지 매달 천만원씩 버는것이 나의 목표이며 그것을 위해 하루하루 정말 열심히 살것이다. 첫번째 스탭으로는 블로그로 300만원을 6개월 안에 만드는것이 목표이면 2019년도 안에 해외구매대행 사업을 일반과세자로 넘어가는것이 두번째 스탭이다.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돈을 정말 많이 벌고 싶다고 남들과 같은 방식으로 큰 돈을 벌기 힘들다고 생각한다. 모두 돈을 벌고 싶어하지만 모두가 열심히 하는것은 아니다. 열심히 하는 사람들도 정말 많지만 방향이 틀려 재대로 된 성과를 못내는 사람들도 많다. 그 만큼 노력도 중요하지만 방향성도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감히 내가 생각했을때 나는 똑바른 길로 가고 있는 것일까? 모두 부자 돼세요!

 

긴 제 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